728x90

욕실 천장의 알록달록 구림으로 인해 천장 페인트 시공

던에드워드의 욕실페인팅 세트로 구입

외부용 반광으로 구입했어요

색상은 dew385 화이트 입니다

에버쉴드 반광

페인트 시공전 천장.

하읏..

너무 구려요

 

 

하... 답이없다..

이걸 하게된 큰 이유는

천장 틈사이로 안방화장실 창으로 들어온 벌레가 서식 하네요.. 바.. 바선생.. 바퀴벌레...

저기에 약을 쳤더니 바퀴벌레가 안나와요

그래서 아예 틈도 다 막을겸 칠도 하려고 했어요

마스킹 테이프 작업과 비닐 마스킹.. 그리고 바닥에도 비닐이나 신문을 덮어줘요

전 떨어트리지 않겠다 자신했는데 결국 다 떨어지고 바닥도 기초 작업을 하게 되더라구요

이렇게 몰딩 부분 아래부터 마스킹을 해줘야 해요

그리고  젯소부터 칠해줍니다.

젯소를 칠하는 이유는 페인트와의 밀착력을 높여주고

기존에 얼룩을 가려준다고 하네요 퐈운데이션 알죠? (foundation) ㅋㅋ

 

트레이에 비닐을 씌우고 페인트를 부어서 쓴다음 비닐은 버리면 돼요

 

처음엔 붓으로 틈새를 다 칠해줘요

땀을 비오듯 흘리면서 칠해줘요

넓고 요철이 없는 부분은

롤러를 사용해요

 

이때가 말복 더위 였는데 개고생을 했어요

천장에는 손이 닿지 않으니... 롤러를 연장할수 있는것도 사야해요

 

이런건데 문고리 닷컴 매장에서 구입했어요

 길게 쭉쭉 늘어나요

젯소 도포

도포후 페인트 도포

모든 칠은 3시간 있다가 두번째 칠을 해줍니다

매장에서 물어보니 기본 한번 칠하고 덧칠 할때는 3시간 간격을 둬야 한다고 하네요

젯소3시간 페인트 칠 3시간 두번째 칠 3시간 이렇게요

날씨에 따라 조금 늘려주시면 좋다고 해요

습한 날에는 더 오래 말려주셔야겠네요

 

점점 하얗게 되고 있지요

 

꼼꼼하게 칠해줍니다

그리고 두번 칠해줬으면 바로 마스킹 테이프를 띠어야 해요

깨끗해졌죠?

저는 틈새를 막는 목적도 있었기 때문에

백색 욕실용 실리콘을 구입해 틈새를 모두 막아줬어요

 

타일이 깨져 벌어진곳도 모두 막아버렸답니다

 

이제 벌레 걱정은 없을까요?

 

 

아니요..

작년여름엔 1일 1바(선생) 만났는데

올해는 두번... 만났어요

아예 안만날 방법 없나...

집게벌레도 2번 만났어요... 거실 욕실에서요...

거실 공용 욕실도 해야해요.. ㅎㅎ

 

그건 이제 가을이 되었으니 해야죠..

 

하나하나 고쳐가는 재미도 있지만..

새집이면 하지 않았을것을 고생 하나 싶네요

 

칠해놓고 보니 수건장이 또 너무너무너무 구려지는 마법

욕실장은 사서 교체해야할것 같네요...

 

그리고 던에드워드 페인트 냄새...

다른 페인트보다 강하지는 않지만

마르는 중에 페인트 냄새 나긴 해요 특히 젯소는 냄새가 오래가요

화장실에 창이 있어 창문 열어두고 방과 연결되는 화장실 문을 닫아놨는데도 냄새가 많이 났어요

공기 청정기를 계속 켜두었고 환기도계속 시키고 .. 겨울에는 냄새 때문에 하기 힘들것 같아요...

추워지기 전에 빨리 거실에 있는 욕실도 처리 해야겠네요,,,

허우..

그럼 저는 이만.. 총총

 

 

2018/04/30 - 외부 계단 미끄럼방지 , 대리석, 모서리방지, 아이손, 셀프

2018/03/08 - 샷시 틈 막기, 셀프인테리어, 벽돌,데코타일, 실리콘

2018/02/15 - 셀프 인테리어, 두꺼비집 가리개

2018/01/22 - 셀프인테리어, 현관바닥, 데코타일, 대리석

2018/01/09 - 셀프인테리어, 싱크대, 조리대, 대리석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