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모바일로 작성되어 오타나 매끄럽지 않은 점이 있을수 있어요^^

직접 검색하고 구매해서 만든 후기입니다

저희 아이는 아토피가 있어서 작년까지 한의원에서 자운고를 사서 발라줬는데

이게 좋기는 한데 너무 비싸서 아쉬웠죠

그런데! 이 자운고가 직접 만들면 저렴하다는 정보를 입수 했어요!!!! 

그래서 바로 만들어 봤어요

자운고를 만들려면

일단

비즈왁스, 자운고오일, 공병 만 있으면  돼요!


엄청 간단하죠!  맞아요!!!


저는 5ml  공병 10개를 삿어요

공병을 소독해주세요~!

소독제는. 다이소에서 삿답니다 약국에서 파는 에탄올로 하셔도 된답니다

공병에 칙칙 뿌리고 말리는동안
얼마나 만들지 계산 해봐요
5ml  공병 10개니 50ml를 만들어야 겠네요

비즈왁스 : 자운고오일
1:5  비율로 섞어줘야해요

비즈왁스

비정제된 노란색 비즈왁스로 삿어요

저울에  영점을 맞추고

비즈왁스를 10g 넣어줘요

거기에 자운고 오일을

50g을 넣어서 60g을 만들어줍니다
공병이 10개니까 60g이면 충분하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조금 모자랐어요!!
공병에 넣는동안 용기랑 스틱에서 자꾸 굳어요ㅜㅜ
조금더 넉넉히 만드시는걸 추천해요

같이넣어서

전자레인지에 20초 돌린후 저어줘요
그럼 조금 녹는데
다녹을때까지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고 젓고 반복

이렇게 물처럼 묽어지면
공병에 넣어줘요

이렇게 봉긋하게 넣어줘야해요

다 굳으면 라벨지에 날짜를 적어서 붙여줘요

굳으면 봉긋했던게 쏙 들어가요

블로그를 뒤져보니 자운고 오일도 만드시는 능력자 분들이 계시네요 후덜 그건 제 능력 밖이랍니다..

자운고는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진정작용을 해준다고 해요

긁어서 상처난 피부에 발라주면 보습도 되고 로션처럼 따갑지 않아 아이가 싫어하지 않아요

모기물린곳에도 좋다고 해요
오늘 아이에게 발라줘 보니 자극없고 좋았어요!


비싼 자운고 만들어 써보세요~!
728x90

+ Recent posts